또는
이메일로 회원가입
이름 *
이메일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재입력 *
추가 정보 입력(선택)
제휴회사
추천인
외국인 팀원과의 영어회의를 피하던
태그 이미지
외국인팀원
영어회의공포
우수직원상
김*연님 조회수 2053 2019.01.25


링글 덕분에 회사 연말 시상식에서 우수 직원상을 받았습니다.

회사에 외국인 직원이 약 20% 정도 됩니다. 미국, 중국, 일본, 그리고 유럽에서 온 글로벌 팀원들과 함께 근무하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특별한 한국 회사지요.

외국인 직원들이 많다 보니, 회의를 할 때도 문서를 작성할 때도 공식적으로는 영어를 써야 합니다. 하지만, 한국인이 다수이다 보니 한국어로 대충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도 했습니다. 링글을 시작하기 전에는 저도 한국인들끼리 따로 회의해서 정하고 적당히 메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최대한 영어로 회의를 해야 하는 자리를 피하곤 했습니다. 영어로 하면 틀리게 말할까 걱정하는 마음이 있어서, 가능하면 이리저리 영어 회의를 피하게 되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링글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필요했던 부분들이 회의를 위한 영어이다보니, 업무와 관련된 표현을 집중적으로 학습했습니다. 회의에서 필요한 내용을 먼저 수업을 통해 교정을 받았고, 한 번 튜터에게 교정을 받은 표현이다 보니, 틀릴 거라는 걱정이 많이 없어져서 훨씬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더불어, 배운 표현이니 어떻게든 써먹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던 것 같아요!

다른 영어 학원과 달리, 정말 제게 딱 필요한 표현을, 제가 원하는 수준으로, 원하는 시간에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화 영어는 평생 언제 쓸까 싶은 주제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링글은 맞춤형 수업으로 만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전화 영어를 하다 보면 담당 선생님이 저보다도 초보적인 표현들로 문장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망했었는데, 링글에서는 아이비리그 튜터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보니 원하는 만큼 높은 수준의 문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외국어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최고의 커리큘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국인 팀원들과 더 많이 이야기하고, 더 많이 묻고,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랬더니 프로젝트는 오히려 효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글로 적었을 때는 미처 전달되지 않았던 맥락이 전달되었고, 의견을 받고 토론을 하는 과정에서 의사결정이 더 좋은 방향으로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회의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은 더 빨리 진행되었고, 특히 외국인 동료들의 업무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제게는 큰 성과였는데, 연말에는 상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성공에 더해 한 해 동안 회사에 기여한 직원을 투표로 결정하여 시상하는 자리에서 최고 득표를 받아 상과 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동료들이 직접 뽑아서 준 상이라 더 의미가 깊었습니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 프로젝트 성공, 그리고 멋진 상까지 받게 해준 링글이 너무나도 고맙습니다!
다른 수강생 후기 보기
더 많은 고객 후기 보기
`